[열혈 C++] 문제 03-1 풀이Study Code/[Basic] C++2024. 5. 2. 00:14
Table of Contents
2차원 평면상에서의 좌표를 표현할 수 있는 구조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였다. |
struct Point
{
int xpos;
int ypos;
}
위의 구조체를 기반으로 다음의 함수를 정의하고자 한다(자세한 기능은 실행의 예를 통해서 확인하도록 한다.) void MovePos(int x, int y); // 점의 좌표이동 void AddPoint(const Point &pos); // 점의 좌표증가 void ShowPosition(); // 현재 x,y 좌표정보 출력 단, 위의 함수들을 구조체 안에 정의를 해서 다음의 형태로 main 함수를 구성할 수 있어야 한다. |
int main (void)
{
Point pos1={12, 4};
Point pos2={20, 30};
pos1.MovePos(-7, 10);
pos1.ShowPosition(); // [5, 14] 출력
pos1.AddPoint(pos2);
pos1.ShowPosition(); // [25, 44] 출력
return 0;
}
[풀이]
#include <iostream>
struct Point
{
int xpos;
int ypos;
// 점의 좌표이동
void MovePos(int x, int y)
{
xpos += x;
ypos += y;
}
// 점의 좌표증가
void AddPoint(const Point& pos)
{
xpos += pos.xpos;
ypos += pos.ypos;
}
// 현재 x,y 좌표정보 출력
void ShowPosition()
{
std::cout << "현재 좌표 >>> [" << xpos << ", " << ypos << "]" << std::endl;
}
};
int main(void)
{
Point pos1 = { 12, 4 };
Point pos2 = { 20, 30 };
pos1.MovePos(-7, 10);
pos1.ShowPosition(); // [5, 14] 출력
pos1.AddPoint(pos2);
pos1.ShowPosition(); // [25, 44] 출력
return 0;
}
728x90
@rlozlr :: 얼렁뚱땅 개발자
얼렁뚱땅 주니어 개발자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